語言學習韓語學習

Topik中高級寫作:範文《無法忘記的回憶》

本文已影響 1.29W人 

TOPIK(Test of Proficiency in Korean),韓國語能力考試,是爲評價母語非韓語的外國人及海外僑胞的韓國語能力而設置的考試,並作爲留學、就業的依據,指導學習方向並擴大普及韓國語。

Topik中高級寫作:範文《無法忘記的回憶》

내가 초등학교 학년 때의 일이다. 나의 담임 선생님은 오십이 넘으셨다. 학년에 올라갔을 때 멋있거나 예쁜 선생님을 기대했다가 선생님을 보고 그만 실망을 했다. 어린이날 운동회 때 나는 쪽지 보고 달리기를 했다. 쪽지에 적힌 내용은 아버지 손잡고 달리기였다. 사실 나는 일곱 살 때 아버지가 돌아가셨기 때문에 그날 많이 당황할 수밖에 없었다. 바로 그때 쪽지를 들고 가만히 서 있는 나에게 선생님이 달려오셨다. 그리고 내손을 꼭 잡고 뛰기 시작하셨다. 나는 놀랐지만 다른 생각을 할 사이도 없이 뛸 수밖에 없었다. 우리는 열심히 달렸고 그리고 등을 했다. 앞에서 기다리고 있던 내 어머니께 선생님이 이렇게 말씀하셨다. 오늘은 제가 수영이 아버지입니다. 선생님의 그 따뜻한 목소리에 내 눈에서는 눈물이 비 오듯 흘렀다. 아버지가 너무나 그리울 때였기 때문에 선생님의 그 행동은 지금까지도 나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이 되었다. 나는 돌아가신 아버지가 보고 싶을 때마다 그 때 내손을 꼭 잡고 계시던 선생님의 모습이 떠오른다.

是我初一時發生的事情。我的班主任已經年過五十。升學時我總是期待着帥氣或者漂亮的老師,但看到班主任時十分失望。兒童節運動會時,我看到寫着參賽內容的紙條,是跑步比賽。紙條上寫的內容是“抓住爸爸的手跑步”。實際上我七歲時爸爸就去世了,心裏非常着慌。正在那時,拿着紙條靜靜地站着的老師跑來了。他緊緊抓住我的手開始跑起來。我很吃驚,但來不及多想只能跟着老師跑。我們努力地跑,還拿到了獎。老師對在前方等待我的媽媽說道:“今天我是秀勇的爸爸。”。老師溫暖的話語使我淚如雨下,因爲太想念爸爸了,所以老師那時的舉動使我至今無法忘懷。每當我想到去世的爸爸時,就會想起緊緊抓住我的手的老師。

寫作該怎麼突破?多看優秀的範文絕對是一個好方法,一起來提升吧~

本內容爲滬江韓語整理,轉載請註明出處。

猜你喜歡

熱點閱讀

最新文章